티스토리 뷰

반응형

설탕은 각종 요리에 사용되지만 과도한 섭취는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체중 증가 및 당뇨병 등 안 좋은 질환에 원인이다. 최근 설탕 대체제인 0kcal라는 스테비아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스테비아는 과연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섭취해야 한다. 스테비아 부작용을 알아보고 가장 인기 있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과연 괜찮을까?"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스테비아 부작용
스테비아 부작용

스테비아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스테비아는 식물이름이고 우리가 설탕대체제로 먹는 감미료의 명칭은 "스테비오사이드"라는 감미료이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설탕 보다 300~900배나 되는 단맛을 가지고 있는 천연 감미료이다. 보통 우리가 먹는 소주, 제로음료 등에 들어간 걸 쉽게 볼 수 있다.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는 남미 파라과이 및 브라질 지역에서 생상 한다. 외국에서는 스테비아는 인기 있는 감미료이다. 하지만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는 스테비아가 인기 없는 이유는 알룰로스가 스테비아 보다 설탕의 단맛을 잘 구현되어 있고 스테비아가 기존 설탕시장에 주는 타격이 크기 때문이다.

 

 

스테비아 부작용은?

다른 천연 감미료에 비해 부작용이 덜한 편이며 수세기 동안 여러 기관에서 안정된 설탕 대체제로 인정을 받았다. 하지만 모든 음식, 영야제나 마찬가지로 지나친 섭취는 문제가 된다. 스테비아도 천연감미료이고 설탕 대체제이지만 지나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킨다. 스테비아는 당뇨병 환자들이 즐겨 찾는 감미료이다.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나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스테비아는 지나친 섭취로 장기에 무리를 주는 부작용이 나타난다. 그러나 스테비아는 크게 밝혀진 부작용은 없으나 사람에 따라 부작용의 증상이 나타난다.


  • 구강 내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
  • 구토나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난다.
  •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난다.
  •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

스테비아 부작용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과연 괜찮을까?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과연 괜찮을까?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토마토를 싫어하시는 분들부터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일반 방울토마토보다 단맛이 더 풍부해 인기가 있지만 단맛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고 토마토의 영양소도 풍부해 인기 있는 과일이다. 덜 익은 토마토는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지나친 섭취는 구토를 유발하고 속이 울렁거리는 부작용이 있어 과도한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섭취 시 중의사항!!

스테비아 하루 섭취량은 약 2스푼이다. 설탕의 300배 이상 단맛을 구현하기 때문에 소량으로도 충분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스테비아는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꼭 권장량을 숙지하며 섭취하길 바란다. 스테비아는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지만 반대로 저혈압 환자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어 스테비아 섭취는 지양한다.

 

<다른 설탕 대체제 보기>

 

 

알룰로스 부작용, 설탕 대체제 우리 몸에 안전할까?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면 설탕 대신 이용하는 알룰로스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알룰로스 부작용, 과연 우리 몸에 안전할까? 현대인들이 설탕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는 '알룰로스'라는 식품이

mooncasaspace.c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